[강철부대W] 독거미 부대 출격, 여군 최정예 12명만 PICK!
본문 바로가기
스포츠·엔터

[강철부대W] 독거미 부대 출격, 여군 최정예 12명만 PICK!

by 인포맨119 2024. 9. 15.

채널A 밀리터리 서바이벌 프로그램 '강철부대'가 10월 1일 여군특집으로 돌아옵니다. 채널A는 강철부대W 티저영상을 공개하면서 이번 시즌에 참여하는 6개의 여군 부대가 소개되었습니다. 이중에 가장 눈길을 끄는 부대가 바로 특임대로 소개된 '독거미 부대'입니다.

 

강철부대-독거미부대
강철부대W 독거미부대읨 모든 것

 

독거미 부대는 1991년에 창설된 수도방위사령부(수방사)의 특수임무대대입니다. 2023년에 수방사 직할부대에서 제1경비단 예하로 소속을 옮긴 상태입니다. 수방사 내부에서는 '삼오특공'이나 '삼오특임'이라는 약칭으로 불리고 있습니다.

 

▶강철부대W 미코-특전사 우희준

▲강철부대W 특전사 소속 우희준 프로필

 

1. 제35특수임무대대(독거미부대)

독거미 부대 기본 정보
독거미부대
부대 창설일 1991년 3월 2일 (제35특공대대)
2022년 5월(제35특수임무대대)
별칭 '독거미부대'로 불렸지만
2022년에 '태호부대'로 변경
소속 대한민국 육군
명령 체계 제1경비단
부대 규모 대대
부대 역할 서울지역 시가전 및 대테러작전 수행
대대장 중령 김동욱(육사 61기)
▶강철부대W 티저영상 보기

▶강철부대W 티저 '독거미 부대' 소개 영상

 

다른 특공여단과는 달리 35특임대는 대테러작전 및 시가지 전투 임무에 특화된 부대입니다. 특임대원들은 모두 무술 유단자입니다. 태권도, 유도, 합기도 등을 단련되어 있고, 특수 임무 수행을 위해 매일 5km 이상을 뛰며 체력을 단련하면서 특공무술과 레펠 훈련, 공수 훈련, 각종 심화교육 등 강도 높은 훈련을 지속합니다.

 

 

 

1. 최정예 여군 특수부대

강철부대-독거미부대-특임대독거미부대-흉장
최정예 여군 특수부대, 독거미부대 흉장(마크)<ⓒ국방일보>

 

 ▶'독거미 부대' 실제 훈련 영상 

▲여군 최정예 독거미 부대 실제 훈련 영상

 

독거미 부대 내 대한민국 최정예 여군으로만 구성된 특임중대는 1991년 도심 작전에도 여군 투집의 필요성이 대두되면서 창설되었습니다. 육군 전체 여군에서 사격과 체력, 무술시력이 최고로 뛰어난 여군 12명만 선발해 집중 훈련을 시키는 특수부대입니다.

 

독거미 부대 흉장(마크)을 보면 다리가 12개입니다. 원래 거미의 다리는 8개이지만 특임중대의 기본 조직이 12명으로 구성되기 때문에 부대 마크에도 독거미의 다리를 12개로 그려 넣었습니다. 한 번 물면 절대 놓지 않는 독거미의 특성을 상징한 명칭입니다.

 

하지만 2022년에 부대 명칭을 태호(太虎)로 바꾸었습니다. 부대 마크도 독거미에서 호랑이와 청룡이 마주 보고 있는 모습으로 변경했습니다.

 

특임대의 평시 임무는 테러 진압이나 여성 VIP 경호 등을 맡습니다. 대테러 상황이 발생할 경우 일반 간호사 등으로 변장해 내부 상황을 파악하고, 테러범을 직접 제압하는 임무를 수행합니다. 평균 20대 1의 경쟁률을 뚫고 선발된 최정예 대원들로 조직되었습니다.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