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드닷 디자인 어워드, 현대차 N 비전 74 'Winner' 됐다
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 현대차 N 비전 74 'Winner' 됐다

by 인포맨119 2023. 8. 16.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 현대차 'N 비전 74' 디자인 본상 수상

현대차가 세계적 권위를 지닌 디자인 어워드 중 하나인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에서 총 7개의 상을 수상했습니다. N 비전 74는 디자인 콘셉트 분야 모빌리티·수송 부문에서 본상을 수상한 것입니다. 

 

미국의 IDEA, 독일의 iF 디자인 어워드와 함께 세계 3대 디자인 어워드 중 하나인 독일의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에서 현대차 N 비전 74가 최고에 해당하는 본상을 수상했다는 것은 큰 자랑이자 명예가 아닐 수 없습니다.

 

 

현대차 N 비전 74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
현대차 N비전74 콘셉트카가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 본상을 수상했다.

 

이번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에서 N 비전 74 뿐만 아니라 현대차의 ccNC이포테인먼트 시스템이 UI·UX 디자인 부문 본상을 수상했고, 디지털 전용 서체인 현대 산스는 타이포그래피 부문에서 본상을 차지했다고 합니다.

 

제네시스의 통합 앱 '마이 제네시스'는 디자인 앱 부분에서, 서울 모빌리티쇼 '제네시스관'은 브랜드·커뮤키케이션 다자인 분야에서 본상을 받았습니다.

 

 

 

N 비전 74는 1974년 이탈리아 토리노 모터쇼에서 국내 최초의 콘셉트카 '포니 쿠페 콘셉트'에서 영감을 받았다고 합니다. N 비전 74는 배터리 모터와 수소연료전치를 결합한 고성능 전기 수소 하이브리드차입니다. 아직 양산되지는 않았지만 많은 사람들이 콘셉트카에서 변형 없이 그대로만 나온다면 대박 히트를 칠 것이라고 예상하고 있습니다.

 

고성능 미래형 자동차 'N 비전 74'

 

현대차가 밝힌 제원을 살펴보면 최고출력은 500kW 670hp(단순환산치)이고, 최대토크는 900Nm 91.8kg.m(단순환산치), 최고속도는 250km/h, 주행거리는 600km입니다. 제로백은 2초 후반에서 3초 초반대를 기록할 것으로 예상합니다.

 

전장과 전폭은 각각 4,952mm와 1,995mm이며, 전고와 축거는 각각 1,331mm와 2,905mm입니다. 구동방식은 후륜구동입니다. 

 

현대차의 고성능 미래형 자동차 N비전74 콘셉트카<출처:현대자동차>

 

세계 최초로 수소차를 계발한 현대차가 전기차와 수소차의 갈림길에서 고민하고 있을 때 전기배터리와 수소엔진을 결합한 하이브리드 모델로 개발한 말 그대로 고성능을 자랑하는 미래형 자동차라고 볼 수 있을 것 같습니다. 

 

글로벌 자동차 업체들이 내연기관을 버리고 친환경을 내세우며 전기차로 방향을 틀어가고 있습니다. 사실 전기차는 완벽한 친환경차라고 볼 수는 없습니다. 발전소들이 전기를 양산하는 과정에서 환경오염이 발생하기도 하고, 오래된 전기차에서 쏟아져 나오는 폐배터리도 향후 큰 문제가 될 것입니다. 

 

그런 의미에서 보면 진정한 친환경의 방향은 수소차라고 할 수 있는데, 수소차의 안전성과 충전소 보급이 관건인 것 같습니다.

 

이런 일련의 과정들 속에서 전기배터리와 수소엔진의 결합한 전기 수소 하이브리드 차량은 현대차만이 할 수 있는 방향성이지 않을까 합니다. 

 

N 비전 74N 비전 74 후면
현대차의 고성능 미래형 자동차 N 비전 74 < 출처:현대자동차>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