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손흥민 재계약] 트트넘 2026년 6월까지 계약 연장후 이적료 챙길 듯
본문 바로가기
스포츠·엔터

[손흥민 재계약] 트트넘 2026년 6월까지 계약 연장후 이적료 챙길 듯

by 인포맨119 2024. 12. 24.

손흥민-재계약
손흥민 재계약 가능성

손흥민 토트넘과 재계약 할듯

잉글랜드 프로축구 프리미어리그(EPL) 토트넘 훗스퍼에서 활약하고 있는 손흥민이 구단과 재계약을 할지, 임을 옮길지 세계적 관심사로 떠오른 가운데 구단이 1년 연장 옵션을 발동할 것이라는 현지 매체의 보도가 나왔습니다.

 

12월 23일(현지시각) 영국 매체 기브미스포츠는 토트넘 구단이 손흥민과 2026년 6월까지 연장하는 옵션을 발동해 동행을 이어갈 것이라고 보도했습니다.

 

 

 

 

토트넘-손흥민-재계약토트넘-손흥민-재계약2토트넘-손흥민-재계약3
토트넘의 손흥민 계약 가능성<ⓒ토트넘>

 

1. 손흥민 토트넘과 재계약 가능성

손흥민손흥민2
손흥민의 활약<ⓒ토트넘SNS>

 

역대-수스카스상
▲역대 푸스카스상 수상자 명단 및 영상

 

 

 

앞서 이적 시장에 높은 정보력을 보여운 로마노 기자도 지난달 자신의 SNS에 토트넘이 손흥민과의 계약 연장 옵션을 발동하는 절차를 시작했다고 전하기도 했습니다. 만약 올해 안에 재계약 조항이 발동되지 않는다면 보스만 룰에 따라 내년 1월 1일부터 다른 구단과 이전료 없는 계약과 관련한 대화를 자유롭게 나눌 수 있습니다.

 

현재 세계적인 명문 구단들이 손흥민에게 러브콜을 보내고 있습니다. 스페인 라리가 빅클럽인 아틀레티코 마드리드 이적설이 보도됐고, 독일 분데스리가 뮌헨에 뛰고 있는 손흥민의 전 동료 케인은 손흥민과 팀에서 함께 뛰고 싶다는 바람을 공개적으로 밝히고 있습니다.

 

올해 안에 토트넘이 손흥민과 연장 계약을 한다면 내년 여름 이적료를 받고 손흥민을 떠나보낼 가능성이 큽니다. 100~200억원 수준이라면 충분히 이적료를 납입하고 손흥민을 영입할 팀이 많이 나타날 것으로 보입니다.

 

10년 전 토트넘이 독일 레버쿠젠에서 손흥민을 영입할 때 지불한 이적료가 400억원 정도입니다. 토트넘은 400억원을 기준으로 책정할 가능성이 있습니다. 손흥민의 최종 선택지가 어디를 향할지 좀 더 지켜봐야 할 것으로 보입니다.

 

손흥민-재계약-이적손흥민-재계약-이적2손흥민-재계약-이적3
트트넘에서 손흥민의 활약<ⓒ토트넘SNS>
손흥민-재계약-이적4손흥민-재계약-이적5손흥민-재계약-이적6
토트넘에서 손흥민의 활약과 동료들<ⓒ토트넘SNS>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