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귤 보관법] 냉장고에 넣지 않고 신선하고 오래 '귤 보관방법'
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귤 보관법] 냉장고에 넣지 않고 신선하고 오래 '귤 보관방법'

by 인포맨119 2023. 11. 8.

귤-보관법
귤 신선하게 보관하는 방법

냉장고에 넣지 않고 신선하고 오래 '귤 보관법'

찬 바람이 부는 겨울철이 오면 가장 많이 찾는 과일이 '귤'입니다. 따뜻한 실내 공간에서 시원한 수분과 작은 알갱이를 씹는 맛은 그 무엇도 따라 올 수 없는 귤이 가진 매력입니다. 하지만 단점이라면 사과나 배와 달리 오랜 시간 보관이 까다롭다는 것입니다.

 

 

 

귤은 박스나 봉지채로 사서 집에 보관해 놓고 먹지만 상당량이 시간이 지나면 곰팡이가 생기는 경우를 보게 됩니다. 오랜 시간 상하지 않게 보관하며 먹을 수 있는 방법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과일·채소 신선하게 보관방법

 

1. 귤 보관방법

귤-보관법
귤 오래 오래 보관하는 방법

 

귤은 공기가 잘 통하는 실온에 보관하는 게 좋습니다. 저장 온도는 3~5℃가 가장 적당하고 습도는 85~90%를 유지하면 좋습니다. 1℃ 이하에서는 냉해를 입기 쉽기 때문에 주의해야 합니다. 

 

우리가 흔히 하는 실수가 마트에서 귤을 봉지나 박스로 사오면 사온 그대로 보관하는 경우입니다. 귤을 보관하는 데 있어 핵심은 귤을 서로 맞닿지 않게 보관하는 게 핵심입니다. 귤껍질은 수분이 많기 때문에 서로 맞닿아 있으면 수분 때문에 쉽게 상하게 됩니다. 

 

만약 귤 표면에 곰팡이가 생겼다면 통째로 버려야 합니다. 상한 부분만 잘라내고 먹는 경우도 있는데 주의해야 합니다. 곰팡이는 생각보다 깊숙하게 침투하기 때문에 상한 귤은 모두 버리기를 권합니다. 곰팡이는 두드러기, 발진 등 알레르기를 일으키는 요인이 됩니다.

 

 

 

귤 신선하게 오래 보관하는 방법
1단계 -귤을 박스로 구입했을 경우에는 표면을 세척해 주는 게 좋습니다. 소금이나 베이킹소다로 귤 표면을 깨끗하게 씻어 농약과 미생물을 제거하면 곰팡이자 잘 피지 않습니다.
2단계 -세척한 귤을 잘 닦아서 귤의 상태를 점검합니다. 표면이 조금 상했거나 말랑말랑한 것부터 먹으면 됩니다.
-표면이 단단한 귤은 박스에 신문지를 깔고 계란을 판에 담듯이 하나씩 구분해서 박스에 담으면 됩니다.
-귤과 귤 사이에 신문지를 구분해서 넣어주셔도 좋고 번거롭다면 귤 사이를 조금씩 벌려서 표면이 닿지 않게 정리한 후 그 위에 다시 신문지를 깔아줍니다.
-1열 위에 신문지를 깔고 다시 귤을 올려 줍니다.
3단계 -3~5℃ 실온에 바람이 잘 통하도록 보관하면 됩니다.

 

▶과일·채소 신선하게 보관방법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