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트넘 대 AZ 알크마르] 유로파리그 16강 경기 하이라이트
본문 바로가기
스포츠·엔터

[토트넘 대 AZ 알크마르] 유로파리그 16강 경기 하이라이트

by 인포맨119 2025. 3. 14.

토트넘-AZ
토트넘 유로파리그

 

토트넘 훗스퍼의 주장 손흥민은 시즌 12호째 도움을 기록했고, 토트넘은 유로파리그 8강에 진출했습니다. 토트넘은 13일(현지시각) 영국 런던 토트넘 훗스퍼 스타디움에서 열린 AZ 알크마르(네덜란드)와의 유로파리그 16강 2차전 3-1로 승리하며 1, 2차전 합계 3-2를 만들어냈습니다.

 

토트넘 vs AZ알크마르 하이라이트

 

알크마르와의 1차전에서 0-1로 패해 탈락 위기에 놓였던 토트넘은 홈구장에서 열린 2차전에서 3-1로 다득점에 성공하며 8강에 올랐습니다. 8강 진출에 대한 강력한 의지를 내보인 토트넘은 경기 초반부터 강한 압박을 시작했습니다. 그 결과 오도베르의 첫 골이 전반 26분에 나왔습니다.

 

 

 

1. 토트넘 vs 알크마르

토트넘-알크마르-유로파리그토트넘-알크마르-유로파리그2토트넘-알크마르-유로파리그3
토트넘vs알크마르 유로파리그<ⓒ토트넘SNS>

 

토트넘은 4-3-3 전술로 경기에 임했고, 손흥민은 왼쪽 측면 공격수로 선발로 나섰습니다. 손흥민은 후반 3분에 터닌 제임스 매디슨의 득점 과정에서 도움을 기록했고, 전반 26분과 후분 29분에 나온 윌송 오도베르(프로필)의 득점 과정에서도 적극 관여하며 팀 승리의 발판이 되었습니다.

 

첫 골 과정이 토트넘 입장에서는 기분 좋은 득점이었습니다. 상대 수비 진영에서 손흥민의 강한 압박으로 알크마르의 패스 미스가 나왔고, 볼이 손흥민을 맞고 굴절되면서 솔랑키에게 향했습니다. 솔랑키는 볼을 잡아서 오도베르에게 패스했고, 곧바로 슈팅으로 연결에 첫 골의 주인공이 되었습니다.

 

1-0 리드로 후반을 시작한 토트넘은 추가골도 많들어 냈습니다. 역습 상황에서 포로가 볼을 낚아챘고 오도베르에게 내줬습니다. 오도베르가 다시 매디슨에게 패스했고, 매디슨은 왼쪽에 치고 올라가던 손흥민에게 내줬는데 수비수들이 몰리자 손흥민은 욕심을 내지 않고 곧바로 매디슨에게 건넸습니다.

 

토트넘-알크마르-유로파리그4토트넘-알크마르-유로파리그5토트넘-알크마르-유로파리그6
토트넘vs알크마르 유로파리그 16강<ⓒ토트넘 sns>

 

손흥민의 패스를 바로 오른발 슈팅으로 연결한 매디슨이 상대의 골망을 갈랐습니다. 후반 18분에 알크마르가 추격골을 만들면서 2-1이 되었습니다. 1, 2차전 합계 2-2가 되는 순간이었습니다. 

 

8강 진출을 위해서는 1골이 더 필요했습니다. 후반 29분에는 매디슨의 개인기가 빛났습니다. 탈압박에 성공한 매디슨이 손흥민에게 패스했고, 손흥민은 크로스를 올렸습니다. 이 볼을 솔랑키가 받아 백힐로 패스했고, 달려오던 오도베르가 슈팅하며 득점에 성공했습니다. 1, 2차점 합계 3-2로 리드를 잡는 순간이었습니다.

 

토트넘의 유로파리그 8강전 상대는 독일의 프랑크푸르트입니다. 1차전 경기는 4월 11일에 열립니다.

 

경기가 끝난 후 '풋몹'은 손흥민에게 평점 8.0을 부여했고, '소파스코어'는 평년 7.3을 줬습니다.

 

유로파리그유로파리그2유로파리그3
유로파리그 이미지

 

 

 

 

그리드형